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상징소개

상징소개 홈 기관소개 오른쪽 화살표 상징소개

상징소개

posid 우체국금융개발원 Postal Savings & Insurance Development Institute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새로운 CI ‘PoSID’는 Postal Savings & Insurance Development Institute의 약칭으로 CI에 적용된 Yellow + Red 컬러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상징하는 색상으로 최고의 금융서비스 전문기관, 우체국금융의 파트너로서의 금융원의 각오와 다짐, 민간금융기관 이상의 전문 금융 공공기관이 되겠다는 임직원의 의지와 비전을 표현하였다. 고객을 향한 희망찬 마음가짐과 희생 정신을 씨앗으로 형상화하여 「위로 향한 트임」은 금융공공기관으로서의 성장성과 진취성을 나타내었고, 영문로고 ‘i’에 사람의 옆모습과 나무를 표현함으로써 고객을 향한 겸손한 마음과 고객의 든든하고 굳건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글자상징 & 글자상징 격자

  • posid

    글자상징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의 공식 명칭을 표시하기 위해 디자인된 문자이다. 글자상징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이미지를 함축하여 시각화된 상징물로 시각적 이미지(Visual Image)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정확한 색상관리가 요구되며, 이의 변형사용을 금한다. 모든 원고의 사용은 CD 매뉴얼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해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원고용 파일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시된 그리드 시스템 비례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제작.사용하여야 한다.

  • posid

    글자상징의 사용은 CD 매뉴얼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해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원고용 파일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시된 그리드 시스템 비례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제작.사용하여야 한다.

기관문양 & 기관문양 격자

  • 기관문양

    기관문양은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체로서 PI(POSID Identity)시스템의 핵심요소이므로 임의로 형태나 색상을 변경하여서는 안된다.적용될 매체에 따라 선별 적용할 수 있으며 인쇄매체, 사인시스템 등 여러 매체에 통일되게 사용하여야 한다.

  • 기관문양 격자

    기관문양은 반드시 매뉴얼에 의한 컴퓨터 재생방식으로 사용해야 하고, 빌보드 등 특별하게 크게 확대하여야 할 경우 그리드 시스템에 따라 정확하게 재생해야 한다.

대표

  • posid 우체국금융개발원 Postal Savings & Insurance Development Institute

    대표 시스템은 기본요소인 기관문양과 로고타입을 조직적이고도 효과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이미지를 통일되게 형성하기 위한 기본 조합 System이다. 시그니처는 적용공간을 고려하여 선택 사용하여 예시된 조합의 비례·간격을 임의로 조정하여 사용할 수 없다.

  • posid 우체국금융개발원 Postal Savings & Insurance Development Institute

    대표 시스템의 사용은 CD 매뉴얼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해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미지의 오용·훼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기관문양ㆍ글자상징 색상 활용

기관문양ㆍ글자상징 색상 활용 정보 posid basic color, 2color, gold, silver, white black(0%, 20%, 40%, 60%, 80%, 100%), posid orange, posidred 으로 구분

심벌마크의 색상활용은 각 매체에 정확하고 통일된 색상관리를 통해 일관성 있는 심벌마크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 항의 규정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때 그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것이다. 본 항에 예시된 규정색과 응용편 해당 항목별로 제시된 사항에 따라 사용토록 하며 제시된 이외의 색상을 잘못 사용하여 이미지의 분산 또는 혼란을 야기시키지 않도록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