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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홈 아이콘 화살표 이용안내 화살표 개인정보처리방침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4.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직원채용
직원채용을 위하여 응시자의 신원 확인, 응시사항 확인, 채용관련 연락·통지, 채용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2. 채용관련 처리 : 채용관련 종료 후 3년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3.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유지보수
- 위탁받는 자 : ㈜드림웨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시스템 유지보수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우체국금융개발원에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우체국금융개발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이용자의 성명,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번호 또는 아이핀번호,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선택항목 : 유선전화번호, 관심항목선택(웹진, 채용공고, 입찰공도, 고객센터, 주요사업, 행사소식)

2. 채용업무 처리
·필수항목 : 성명, 전화번호, 주소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우체국금융개발원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우체국금융개발원은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소진남
직책 : 보험자산보호실장
직급 : 2급
연락처 : 02-2639-0780, sojn111@posid.or.kr, Fax. 02-2639-080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고객정보보호팀
담당자 : 백만영
연락처 : 02-2639-0570, mybaik@posid.or.kr, Fax. 02-2639-0745

정보주체께서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채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 5. 13. 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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